원로방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젊어서 얻은 소중한 경험은 인생의 밑거름 성공으로 돌려받아
작성자 정병기 등록일 2020-07-04 조회수 67
파일첨부

젊어서 얻은 소중한 경험은 인생의 밑거름 성공으로 돌려받아

 

젊어서 고생은 금을 주고 사서 해도 손해가 아니다

젊은이들이여 눈높이를 한 치만 내려도 또 다른 세상이 보인다.

젊은이들이여! 도전하라! 노력하라! 목표가 분명하고 꿈이 확실한 것은 이루고자 하는 노력 속에 반드시 소망도 가깝게 있어 비전이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나약해지고 있어 격려와 충고를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학창시절 사회를 배우는 제대로 된 아르바이트의 소중한 기회는 젊은이들에게 정말 중요하다고 본다.

 

열심히 땀 흘리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미래가 있다는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꾸준하게 미래를 향해 달려간다면 그는 반드시 소망하는 꿈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본다. 노력을 하지도 않고 봄날의 아른거리는 아지랑이 같은 신기루나 대박의 꿈만 바라보고 마냥 기회를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음의 연속이요, 바로 정체된 인생이라는 사실을 바로 알아야 한다. 꿈은 절대로 땀 흘리고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는 다가가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남들이 어렵다고, 귀찮다고, 보기 안 좋다고, 힘들다고 하는 3D업종수록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힘들고 땀 흘리지 않고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허황된 로또의 꿈을 가지고 있거나 남의 덕에 기대 출세를 하려는 생각이나 잘못된 인식은 바로 잡거나 고치지 않는다면 아마도 고생은 종식되지 않고 인생의 진전이 없을 것이라고 본다.

 

지금은 자신의 실력과 능력이 우선되고 창의력과 용기 있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고 본다. 다양한 사회를 살아가려면 전문성이나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학창시절에 사회경험의 소중한 기회로 삼아야 하며 젊은 시절의 고생은 아닌 인생의 맛을 알게 하는 맛보기로 알아야 한다.

 

오늘날 노력과 수고가 없이 이루어진 것이 없다 예전에도 마찬가지이라고 본다. 시간이 흐르고 지나면 역사가 되듯이 먼 훗날 자신의 고생과 추억이 아름답게 빛나게 될 것이다. 외국의 선진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자식을 귀지만 자식이 머리가 크게 되면 집을 떠나게 하여 객지생활을 통하여 소중한 경험을 하게 한다고 한다. 부모의 깊은 뜻이 있는 것 같다.

 

천금 같은 젊음과 미래가 있는 만큼 목표가 확실한 고생은 절대로 헛되지 않다고 본다. 왔다 갔다 하기보다 한 우물을 파는 것이 더 낫다고 보며 젊어서 고생으로 흘린 땀은 멀지 않아 성공으로 보답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라고 본다. 젊은이들이여 비록 오늘 하는 고생이나 어려움은 자신에게 있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알고 달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웃음과 성공으로 보답 받게 되기를 바란다.

/정병기< 칼럼니스트>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