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경북재향군인회제2의 건국운동 전진대회\\"개최
작성자 재향군인회 등록일 2001-09-03 조회수 3350
파일첨부
1999년 3월   일






  경북 재향군인회


      "제2의 건국운동 전진대회" 개최




  - 장태완 본회장 참석, 제2의 건국운동 동참 적극 추진


  - 향군 전 조직·전 회원 참여, 범국민운동으로 확산


  - 안보역량 강화, 지역사회 봉사활동, 국민의식 및 


    생활개혁, 국민화합 등 4대 기획과제 선정, 강력 추진




  경상북도 재향군인회 文鍾完 회장은 3월 30일 오후 1시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향군중앙회 張泰玩 회장, 이의근 경북도지사 등 각급 기관단체장, 향군원로회원 및 대의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의 건국운동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40차 정기총회를 병행하여 총 4부로 나누어 ◇제1부 총회의안 심의 ◇제2부 기념행사 및 제2의 건국운동 실천결의문 채택 ◇제3부 제2의 건국운동 향군전진대회 ◇제4부 가두캠페인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문종완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지난날 신명을 바쳐 조국을 구하고 경제발전의 견인차적 역할을 다한 그때의 경험을 되살려 제2의 건국운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나라의 기본이 바로 서고 다가오는 2천년대 선진한국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초속이 되자』고 당부했다.


  장태완 본회장은 격려사에서 『우리 향군의 제2의 건국운동 동참은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내 최대의 민간단체로서, 4천7백만 국민의 세대주로서, 그리고 나라와 겨레사랑, 구국과 호국을 최고의 가치관으로 삼아 온 역전의 용사들의 최선의 선택』이라고 전제하고 『오늘 이 전진대회가 6백만 향군회원이 적극 동참하여 범국민운동 확산으로 될 수 있도록 회원동지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총회 행사에 이어 거행된 제2의 건국운동 전진대회는 국가 정보원 대구지부의 안보관련 영상불(북한실정 소개) 상영, 향군 중앙회 신효철 교수의 「제2의 건국운동 시대적 배경과 당위성」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있었다. 행사 후 향군회원들은 경산시내 일원에서 기초질서 확립 및 공중질서 생활화 등의 유인물 배부와 시내도로 오물청소 등을 전개하며 가두캠페인을 벌여 제2건국운동에 범시민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