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회활동
각급회소식
  • 각급회활동
  • 각급회소식
제목 문경시회 2019년 상반기 안보현장체험
등록자 문경시재향군인회
등록일 2019-06-13 오후 4:09:05 조회수 563

-2019년 상반기 안보현장 체험활동-

문경시 재향군인회(회장:남시욱,여성회장:배희숙)2019612일 상반기 안보현장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파주에 위치한 임진각을 다녀왔다.

임진각은 휴전선에서 남쪽으로 약7떨어진 지점에 위치하고 남북분단이라는 한국의 비극적인 현실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장소이다.또한 이곳은 민간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북쪽 한계선으로 남북을 관통하는 지리적 특수성 때문에 국방상으로도 요지이기도하다.

임진각 남쪽에는 반공전시관,임진각지역전적비,미군참전기념비등이 자리잡은 통일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망배단은 연초에 연시제,추석에 망향제를 올리며 북에 두고온 부모님을 경모하는 행사가 매년 열린다.

이날 고윤환시장은 배웅인사에서 유럽중세역사에서 페니키아의 한니발장군이 절치부심하여 막강한 로마군사를 무너뜨리고 승리할수 있었던 것은 앞선 무기나 군수물자가 아닌 반드시 조국을 지킨다는 굳은 결의에서 비롯된것임은 시사하는바가 크다며,오늘 향군이 안보 현장 활동을 통해 튼튼한 안보의식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달라당부하였다.

남시욱회장은 남북이 긴장의 냉전이 풀리는듯하였으나,다시 남북관계는 소강상태로 우리는 만의 하나라도 대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안보제2보루로써 그역할을 다해나가고자한다며,회원들의 의식을 환기 시켰다.

참여한 향군 모두는 한반도의 우리의 현실은 남북이 아직도 분단되어 있고,정전중이라는 엄중한 사실을 확인하는 시간이되었고,향군의 정신이 시민들에게 녹아들수있도록 안보활동에 더욱 매진한다는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전글이 없습니다.다음글이 없습니다.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