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가능성 인터뷰 관련 향군 입장문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3-04-25 조회수 269252
파일첨부 향군 로고(74).jpg

보도매체: 뉴스1, 서울경제

뉴스1: https://www.news1.kr/articles/5026668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9OFV8T30M 

 

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가능성’ 인터뷰 관련 향군 입장문

 

“인류 보편적 가치와 세계평화를 중시하는 주권국가로서의 표현에 대해 향군은 적극 지지한다”

 

- 국제평화를 해치는 무력 군사 행동이나, 힘으로 타국을 옥죄는 주변국의 행위는 세계평화를 해치는 행위이다 -

       

ㅇ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의 외신 인터뷰에 대해, 향군은 인류 보편적 가치인 자유, 민주, 평화를 중시하는 주권국가로서의 합당한 표현인 바 이를 존중하며 적극 지지한다. 

 

ㅇ 우크라이나 전쟁은 러시아의 불법 침범으로 촉발되어 14개월째 지속  되고 있다. 이는 마치 73년 전 북한이 우리 대한민국을 무력으로 기습 공격  하여 시작된 6.25 전쟁과 별반 차이가 없다. 6.25전쟁 때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미국을 비롯한 우방국들의 참전과 물자지원 덕택이었다.   

 

ㅇ 이제 대한민국은 도움 받는 나라에서 도움 주는 나라로 성장 발전했다.  따라서 우리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이에 걸맞은 처신을 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당당하게 우리의 입장을 천명한 것이다. 아울러 러시아는 더 이상 국제평화를 해치는 군사적 행동을 중단해야 마땅할 것이다.   

 

ㅇ 또한 ‘대만해협’과 관련하여 ‘힘에 의한 현상 변경을 반대한다’는 부분도  마찬가지다. 국가 간에 무력으로 어느 한쪽이 타국을 옥죄고 위협하는 것은 세계평화에 반하는 행위이다. 이러한 방침은 우리 정부가 예나 지금이나 일관되게 견지해온 입장이다.   

 

ㅇ 1,100만 예비역 향군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밝힌 인류 보편적 가치를 중시하고 국제평화를 존중하는 주장에 대해 적극 지지하며, 튼튼한 국가안보를 위한 지원세력으로서 구심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23. 4. 25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