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중앙고속 직장민방위대 운영 우수사업체 표창 수상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3-11-02 조회수 27981
파일첨부 2023 직장민방위대 행정안전부 장관상.JPG

중앙고속 직장민방위대 운영 우수사업체 표창 수상

 

중앙고속(대표이사 이광석)1027일 개최된 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및 지원민방위대 워크숍에서 2023년 직장민방위대 운영 우수사업자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는 '내 조국과 내 마을, 내 직장은 내가 지킨다'라는 민방위대 임무와 국가안보 초석 역할을 다짐하고 민방위대원과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1975년부터 개최돼 왔다. 이번 표창은 민방위 업무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을 선발하고 표창하여 민방위 분야 종사자 및 기관의 위상 제고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중앙고속은 직장민방위대 적극 운영, 민방위 자원 관리 및 장비 대비 태세, 재난대비 교육 훈련 적극 참여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비상계획관(권이훈)이 각종 재난 상황을 대비한 화재 및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체험형 안전교육을 적용한 내실 있는 민방위대 관리로 2023년 직장민방위대 정기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회사 창립이래 최초로 직장민방위대 우수사업체로 선정된 결과라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광석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활발한 참여로 이뤄낸 성과로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회사 운영을 안전에 최우선 중점을 두고 평상시에도 철저히 민방위 업무에 임해 재난 등 비상상황에서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