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용사묘지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국립묘지에 안장시킬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작성자 김혜숙 등록일 2007-11-08 조회수 3945
파일첨부
저의 아버지는 국가 유공자 이십니다. 6.25에 참전하셔서 화랑무공훈장을 받으셨습니다. 당신이 국가 유공자 이신것을 평생을 자랑스러워 하시며 사셨고 국립묘지에 묻히시는 것을 당연히 의심치 않으셨습니다.
아버진 11월2일에 돌아가셨습니다.
아버지 평생의 유일한 자긍심은 대한의 아들로 국가에 충성하셨고 그증거로 받으신 화랑훈장 이셨습니다. 돌아가시면 먼저 가신 전우들이 있는 국립묘지에 묻히실 자랑스러운 몸이 아비다 하시며 당신이 국립묘지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건 꿈에도 생각하지 않으셨고 저희들도 당연히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헌데 보훈처에서 국립묘지에 안장시키려면 심의를 거쳐야 한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이유는 교통사고를 내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버지는 60년동안 운전을 하셨습니다. 운전병으로 군생활을 했고 제대후에는 운전을 하셔서 식구들을 부양하셨습니다. 버스운전으로 생계를 꾸려나가시던중에 교통사고를 내서 사망자가 생겼습니다. 그일로 교도소에서 3년을 복역하셨습니다.
고의로 사람을 상하게 한것이 아니라 생활전선에서 어쩔수 없이 생긴 30년전의 사고 때문에 아버님의 유일한 자긍심이 더럽혀지는 것이 너무 안따깝고 서글픕니다.
아버지의 통곡소리가 들리는것 같아 억장이 무너지는데 저희가 힘이 없어 하소연할곳이 한군데도 없는 서민이라 감히 여러 회원님들께 읍소드립니다. 아버지께서 국립묘지에서 후손들의 인사를 받으실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평생의 은혜로 알겠습니다.
두서없이 글을 올렸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