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제11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참석 | ||||
|---|---|---|---|---|---|
| 등록자 | 대전충남향군 | 등록일 | 2026-03-27 오후 4:02:42 | 조회수 | 84 |
![]() 제11회 서해수호의 날 정부기념식 참석 대전?충남재향군인회(회장 박재운)는 3월 27일 개최된 제11회 서해수호의 날 정부기념식에 참석하여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전 등 서해에서 발생한 주요 군사적 충돌로 희생된 장병들을 추모하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에 기념되고 있다. 이날 정부가 주관한 기념식에는 본회를 비롯한 대전충남 시도회 및 시·군·구 재향군인회, 여성회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추모 묵념과 기념식을 통해 서해수호 55용사의 희생을 기리고,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보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