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향군, 대통령 취임 임박 북 미사일 도발(SLBM 추정)을 강력히 규탄 한다!!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2-05-09 조회수 3154
파일첨부 향군 로고(44).jpg

 

보도자료(PRESS RELEASE)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자료배포일 : 2022. 5.7(토)  /  배포부서 : 향군 홍보실(☏416-0923) 

   

 

향군, 대통령 취임 임박 북 미사일 도발(SLBM 추정)을 강력히 규탄 한다!!

 

 

ㅇ 북한은 오늘 오후 SLBM으로 추정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을 발사한지 불과 3일만이고 금년 들어 15번째 무력시위다.

 

ㅇ 특히 오늘의 미사일 도발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을 불과 3일 앞둔  시점이어서 더욱 국민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

 

ㅇ 향군은 그동안 수차에 걸쳐서 북한이 무모한 미사일 도발과 핵무기 개발을 포기하고 민족 공동번영의 길로 나올 것을 촉구한 바 있다.

 

ㅇ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이와 같이 미사일 도발과 핵무기 벼랑 끝 전술을 계속한다면 그것은 곧 자멸의 길을 재촉 할 뿐임을 강력히 경고한다.

 

ㅇ 그리고 정부는 더 이상 북한의 철부지 도발 불장난을 묵과하지 말고  한국형 3축 체계를 더욱 조속히 완성하여 도발 시 즉각 응징할 수 있는 군사대비태세를 구축하라.

 

ㅇ 아울러,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그동안 느슨해진 한미 동맹 체제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 나갈 것을 촉구한다.

 

 

2022. 5. 7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다음글이 없습니다.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