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향군, 제2기 대학생 기자단 모집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3-01-19 조회수 51911
파일첨부 향군 로고(57).jpg

향군, 2기 향군 대학생기자단모집

 

- 우수 활동 기자에게 향군장학금과 향군회장 표창 수여 -

 

 

ㅇ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신상태, 이하 향군)청년층의 안보의식을 향상하고          대국민 안보공감대 확산을 위해 국방?안보 분야에 관심이 많고 국가관, 안보관,            역사의식이 투철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2 향군 대학생기자단을          120일 부터 320까지 모집한다.

 

ㅇ  향군 대학생기자단은 향군이 운영하는 인터넷신문 코나스(konas)’가 주관하여      운영하며, 향군이 주관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주요 안보 행사에 참여하고        전국 소재 유엔군 참전비와 전적지를 탐방하여 취재하게 된다.

 

ㅇ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학생기자에게는 인턴 기자증이 발급되며, 취재시          소정의 원고료는 물론 우수활동 기자에게는 향군장학금과 향군회장 표창이          수여 된다.

 

ㅇ  지원자격은 국내에 재학중인 대학()(휴학생 포함)이며, 적극적인 취재          활동과 동영상 편집 능력자, SNS를 즐겨하는 학생을 우선한다.

 

ㅇ  지원서는 향군 홈페이지 (https://korva.or.kr/) 공지사항 또는 코나스 홈페이지 (https://konas.net/index.asp)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다음 메일(konasnet@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전화문의 (02)416-6450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