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향군, 튀르키예 지진재해 구호성금 전달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3-03-06 조회수 227641
파일첨부 향군 로고(68).jpg

향군, 튀르키예 지진재해 구호성금 전달


- 전 임직원 동참 1억 2천 9백 여 만원 성금 모아 -

- 본부 및 각급회 단위로 현수막 설치 등으로 성원 - 

 

 

ㅇ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약칭 향군) 신상태 회장은 3월 6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방문하여 무랏 타메르 대사에게 지진재해에 대한 위로와 함께  향군 본부를 비롯한 각급회 임직원들의 지진 재해 구호성금 129,379,600원을  전달하였다. 

 

ㅇ 향군은 성금 중 일부는 튀르키예 한국전 참전자협회에 직접 송금을 통해  전달하고, 지난날 6.25전쟁 때 많은 병력을 보내어 참전함으로써 세계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해 준데 대해 특별히 감사의 뜻을 전했다.   

 

ㅇ 또한 향군 본부를 비롯하여 전국의 시?도회 향군 등 각급회별로 튀르키예 지진에 대한 위로와 응원의 뜻이 담긴 현수막을 설치하여 형제의 나라    국민들이 겪는 고통과 불행에 대해 아픔을 같이하면서, 그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조속히 피해를 복구하여 재기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고 있다.

 

ㅇ 재향군인회는 6.25전쟁 중이던 1952년에 창설되어 올해로 71년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최고의 안보단체이다. 회원은 약 1300만 명으로 이 가운데 평생회비를 낸 정회원은 140만 명이다. 군번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고, 정회원이 되면 향군이 운영하는 시설 또는 협약을 맺은 가맹점들을 이용할 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쇄 목록